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창수)은 지난해 하반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400명(표본 추출)과 조사기간 동안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현장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0.8%(상반기 대비 1.8% 향상)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만족도 점검을 통해 미흡한점을 개선하고 보완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질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조사내용은 접근·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형평성, 쾌적성 등 7개 영역 12개 문항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등이다.
조사결과 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등의 영역 만족도는 상반기보다 향상돼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나, 접근용이성, 형평성, 쾌적성 영역은 상반기에 비해 만족도가 낮아 더욱 노력해야 할 항목으로 나타났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동부교육지원청의 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미비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의견은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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