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정책연구소, 현장성 있는 교육정책 연구 박차
충남교육정책연구소, 현장성 있는 교육정책 연구 박차
  • 박성근
  • 승인 2021.02.09 17: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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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교육정책 현장연구원 전문성 신장 연수 개최...2021 교육정책연구 15개 연구과제 착수
김지철 교육감이 현장연구원 전문성 신장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현장연구원 전문성 신장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경호)이 올해 교육정책 연구 과제별 현장연구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실시하였다.

연수에서는 김훈호 공주대학교 교수가 ‘교육정책 연구방법과 보고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정책연구의 개념과 범위, 절차와 방법 등을 강의하였다. 이어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원 최영철 교사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이번 연수는 2021 교육정책연구 15개 연구과제 착수 보고의 의미를 가지는데, 충남교육청의 정책방향 모색을 위한 11개의 정책연구 과제와 3개의 현장중심 자율연구 과제 그리고 ‘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 변화를 연구’하는 종단연구를 수행한다.

또한 올해는 현장 적합성이 높은 정책연구 추진을 위해 현장연구원제를 실시하는데, 총 120여 명의 교직원이 현장연구원으로 참여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정책연구 보고서 작성 방향을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육정책의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현장성 있는 연구를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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