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의원 “세종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 추진해야”
임채성 의원 “세종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 추진해야”
  • 이병기
  • 승인 2020.10.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제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발언 '소상공인 지원정책 마련 촉구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이 23일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송상공인 지원책 확대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 사진 : 이병기 기자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종촌동)은 23일 제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세종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추진 촉구’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임채성 의원은 이날 발언을 통해 “지난 10월 7일 열린 간담회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처한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결과, 코로나 19 직격탄을 맞아 생계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알리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목소리를 담아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구체적인 지원방안으로 ▲상가 소비활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구내식당 휴무제 확대 시행 ▲도심 상가 소비활동 촉진을 위하여 주차불편이 해소 될 수 있도록 공공주차장 무료개방과 저녁 시간 주차단속 유예시간 확대 시행 ▲세종시 상가 공급과잉에 따른 상가공실 문제 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끝으로 임 의원은 세종시 상인들이 처한 절박한 현실을 전하며 관계공무원들이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