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교원 전문성 높인다
유아·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교원 전문성 높인다
  • 박성근
  • 승인 2019.12.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2020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 시행
'2020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에 유치원 관계자 650여 명이 참가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2020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에 유치원 관계자 650여 명이 참가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내년 3월부터 적용되는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를 위해 10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2020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연수는 국․공․사립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 650여 명을 대상으로 개정 사항을 반영한 2020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안내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의 이해와 현장 적용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경인교대 유아교육과 김호 교수가 ‘놀이중심 교육과정 제대로 알기’ 기조강연을 하고, 아산흰돌유치원 최민희 원감이 개정 누리과정 시범유치원 운영 사례 발표, 서산 우리유치원 현장미 교사가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 놀이 유치원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유아교육 혁신방안에 기초한 변화된 교육과정의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교육청 원화연 유아교육팀장은 “충남교육청은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과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직급별 맞춤형 교육과정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와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