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시민감사활동 확대 적극 지원"
최교진 교육감 "시민감사활동 확대 적극 지원"
  • 이병기
  • 승인 2019.11.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12일 시민감사관들과 대화의 시간 통해 다양한 의견 청취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시민감사단과의 대화를 통해 활동지원 확대 검토의사를 밝혔다. /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시 학교 현장에서 회계, 건축 등 각자의 전공을 살려 감사활동을 하고 있는 시민감사관들의 활동 범위가 내년부터 확대 될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이 시민감사관들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12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과 시민감사관들과의 이번 만남은 지난 8월 위촉된 제4기 시민감사관 10명과 함께 진행됐다.

이들은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시교육청 시민감사단과 소통의 시간을 나눴다. 참가자들 모습 / 사진 : 세종시교육청

시민감사관들은 대화의 자리에서 현재 최소 3일 최대 5일의 학교 종합감사 일정 중 보통은 1일의 감사활동을 하고 있으나 그보다 긴 2~3일 가량의 감사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의견을 전했다.

또한, 지적을 위한 감사만이 아니라 학교의 우수한 사례의 경우에는 상을 주는 현재의 방법을 꾸준히 이어나가길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각 분야 전문가인 시민감사관분들이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시민감사 활동을 확장해서 운영 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4기 시민감사관은 올해 9월부터 2021년 8월 말까지 2년간 세종시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감사 등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등 교육현장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