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평생교육원, 북부지역 책 축제 '#인생 한, 책'개최
충남도평생교육원, 북부지역 책 축제 '#인생 한, 책'개최
  • 이병기
  • 승인 2019.05.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평생교육원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김영행 원장 "‘책 읽는 충남’구현 위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 준비"다짐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영행)에서는 지역시민들에게 독서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일원에서 ‘13회 북부지역 책 축제 『#인생 한, 책』’을 개최한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책 축제는 ‘하나(one) 함께(together) 읽는 한 낮의 책 축제’를 부제로 평생교육원 이용자와 지역시민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는 ▲한, 뼘 무대(릴레이 작가강연) ▲한, 책 부스(협력출판사 홍보부스) ▲한, 마당 놀이터(무료체험부스) ▲한, 모금 다방(무료음료 제공) ▲책과 한, 컷(무료사진 촬영) ▲한, 쉼 광장(자유 독서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뼘 무대는‘그림책 1인극 공연’, ‘도서관 작은 음악회’, ‘이정모박사의 교양강좌’까지 어린이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공연과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책 축제에 ‘창비’, ‘천개의 바람’ 등 탄탄한 입지를 갖춘 국내 출판사 4곳이 책 프리마켓을 운영하여 지역시민들의 독서흥미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화분 만들기 무료체험활동, 지역의 카페와 연계한 무료 음료 나눔 행사, 야외 잔디밭에서 마음 속 여유를 갖고 쉴 수 있는 ‘한, 쉼 광장’등을 운영하여 초여름 지역시민들에게 소소하지만 특별한 책 축제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김영행 원장은 “13회를 맞이하는 충청남도 북부지역 책 축제는 어린이들과 지역시민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책 읽는 충남’ 구현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13회 북부지역 책 축제 『#인생 한,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www.cl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헌정보부(☎629-20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