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4개 병원 의료 재능기부로 학생 건강생활 지원
대전지역 4개 병원 의료 재능기부로 학생 건강생활 지원
  • 박희경
  • 승인 2019.04.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관내 학생 무료진료 등 의료지원 확대....2015년도부터 안과, 척추·관절 전문 치료 등 전문병원이 꾸준히 교육기부 실천해와

 

대전지역 의료 재능기부에 참여한 병원들이 작년까지 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료를 제공해오던 것을 올해부터는 일부 일반학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되찾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지난 4년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구축하여 의료지원을실시해왔다.

 그동안 의료기부에 참여한 병원은 총 4개 병원으로 바로세움병원, 호재활의학과와 써지탑병원 등은 지난 2016년부터 교정치료가 필요한 초·중·고 학생을 추천받아 체형측정.무상치료를,  2015년부터 참여한 밝은누리안과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시력교정클리닉 치료 및 시력검사에 의한 안경과 드림렌즈 등을 지원해 왔다.

이들 병원은 내원한 학생들에게 무상치료 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척추, 관절질환 예방 및 건강 강좌 운영, 바른 체형 건강생활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건강강좌 운영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바로세움병원, 호재활의학과와 써지탑병원은 올해부터 지원대상 확대에 따라 희망자를 신청 받아 310명의 학생에게 의료지원을 하게 되며, 시력 치료를 위한 밝은누리안과는 2학기(9월)부터 100여명을 의료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허진옥 혁신정책과장은 “4개 병원의 의료지원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보다 더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의료분야에서의 재능기부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에 매우 유익한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의료지원 희망 학생 병원 배정 내역>

병 원 명

학생수

‘19년 진료 실시

비고

바로세움병원

177

4월부터

척추·관절

호재활의학과

103

4월부터

척추·관절

써지탑병원

30

4월부터

척추·관절

밝은누리안과

추후모집

9월부터

안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