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설계공모 최종당선작 선정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설계공모 최종당선작 선정
  • 박희경
  • 승인 2018.03.26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954억 들여 지상4층 지하2층 규모, 2021년 6월 준공 예정
 

대전시 랜드마크로 엑스포과학공원 내 무역전시관 부지에 건립예정인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의 기본계획에 토대로 활용될 설계 작품이 최종 선종됐다.

대전시는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디엔비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당선작은 대전의 모습을 담은 중심공간에서 시작된 선형이 갑천과 우성이산의 흐름과 하나 되는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대전을 품은 힘찬 나래를 표현했다.

당선작은 심사에서 ‘엑스포 재창조 사업과 인접 DCC와의 연계성을 중점으로 구성한 역동적인 입면계획과 쾌적한 정면부를 나타내고 있어 세련된 경관에 대한 표현계획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 전망카페와 스마트라운지 설치로 시각적 개방성이 뛰어나고 주변 환경과 연계를 고려한 쾌적한 보행환경 및 다양한 접근이 가능한 무장애 동선계획으로 이용자 편의 중심의 구성이 좋다는 평가도 받았다.

대전시 정재용 국제협력담당관은 “설계공모 당선작의 기본계획을 토대로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대전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건립에 차질 없이 진행하여 중부권 최대의 마이스 산업을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국비 286억 원 시비 668억 원 등 모두 954억 원의 사업비들 투입,지상4층 지하2층 규모로 조성된다.

시는 기본설계와 기본설계 기술제안 시공자 선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착공, 2021년 6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