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수고 박윤정 교사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전복수고 박윤정 교사 교육부장관상 수상
  • 박희경
  • 승인 2017.12.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애학생 인권보호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 수상

 
대전복수고등학교 박윤정 교사가 지난 11월 30일(목)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열린 교육부 주최 2017년 전국장애학생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2위)상을 수상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시․도교육청 예선을 통해 선정된 17명의 대표 교사가 발표에 참여해, 박 교사의 입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최우수)을 수상했다.

박윤정 교사는 ‘편견․차별 없는 세상을 꿈꾸는 더.함.(더디 가도 함께 가는)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권동아리, 더봄학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대전복수고등학교는 장애로 인한 편견․차별이 없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권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및 통합 문화체험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2016년부터 장애인권동아리를 통해 교내ㆍ외에서 장애학생 인권보호 캠페인 활동을 학생 주도로 활발하게 추진했다.

또한, 인권 침해가 우려되는 ‘더봄’ 학생지원을 위한 사제동행 꿈키움 멘토링, 비장애학생과 함께 하는 밴드동아리 활동을 통해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장애학생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여 왔다.

대전복수고 박윤정 교사는 "장애학생의 더딘 걸음에 맞춰, 더디 가더라도 함께 가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대전복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 학교 밖 지역사회까지 ‘더.함.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권보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고 압상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청은 장애학생 인권 보호를 위해 인권지원단 현장지원을 통해 선도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며 “박 교사가 학교에서 운영한 인권동아리 사례를 공유하여 모든 학교에서 장애학생의 인권이 존중받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