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박경미 의원 "억대연봉 국립대병원 감사, 특정정당 독식"
[국감]박경미 의원 "억대연봉 국립대병원 감사, 특정정당 독식"
  • 이병기 기자
  • 승인 2017.10.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12명 중 10명이 전문성 무관한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인사

▲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
국립대병원 총 14군데 중 감사가 공석인 병원 2곳을 뺀 12개 병원의 감사 이력을 확인한 결과, 12개 병원중에서 서울대병원과 경북대치과병원을 뺀 나머지 10개 병원의 감사들이 모두 감사 전문성과는 상관없는 과거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인사들로 채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국립대 병원 감사는 급여가 최소 연봉 9천만원에서 최대 1억4천8백만원에 달하며, 임기는 3년으로 병원 이사회에서 추천해 교육부장관이 임명한다. 국립대병원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내부 기능을 통해 국립대병원이 공익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성이 필요한 자리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소속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강원대병원 감사는 새누리당 강원도당 비례대표 공천관리위원, 경북대병원 감사는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비례대표 도의원 출신, 경상대병원 감사는 새누리당으로 도의원 3선에 도의회의장을 지냈을 뿐 아니라 감사 임기중에도 무궁화포럼을 통해 홍준표 후보 지지선언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대병원 감사는 이명박 정부 시절 대통령직속 사회통합위원, 서울대치과병원 감사는 새누리당 의원에게 고액의 후원을 했을 뿐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 후보 시절 지지선언을 했었던 인사로 나타났다.

전남대병원 감사는 새누리당 목포시당 당원협의회위원장 출신, 전북대병원 감사는 한나라당에 지방선거 공천신청을 했고,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이었던 것으로 확인되며, 제주대병원 감사는 새누리당 제주도당 고문, 충남대병원은 새누리당 대전시당 대변인과 사무처장을 역임했다. 충북대병원은 심지어 지역과도 상관없는 새누리당 고양시의원 출신을 자리에 앉히기도 했다.

박경미 의원은 이에 대해 “권력의 압력이나 지시없이 이렇게 거의 예외없이 새누리당 관련 인사들로 국립대 감사 자리가 채워질 수는 없다”면서, “국립대병원 감사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교육부는 감사 선임과정에 대해 조사해서 혈세가 더 낭비되기 전에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