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바둑명인의 올림픽, LG배 기왕전 32강 개최
세계 바둑명인의 올림픽, LG배 기왕전 32강 개최
  • 세종방송 기자
  • 승인 2016.05.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심판 이시종 지사의 시작선언과 함께 화려하게 막올라

 
세계 최고의 바둑고수들의 진검승부가 충북에서 펼쳐졌다.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세계정상급 바둑기사들이 한데 모인「제21회 LG배 조선일보 기왕전」32강 본선경기가 30일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명예심판을 맡은 이시종 지사의 경기시작 선언과 함께 막을 연 이번 대회는 충북 역사상 처음 열리는 세계 바둑대회로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이세돌과 중국의 세계랭킹 1위 커제, 일본의 하네 나오키, 대만의 린쥔옌 등 32명의 바둑명인이 출전하는 바둑올림픽이다.

지난 29일 청남대 대통령기념관에서 열린 개막식을 통해 충북을 찾은 32명의 선수들은 16강전이 펼쳐지는 오는 6월 1일까지 충북에머물면서 도민에게 반상의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16강전은 개막식 개최장소인 청남대에서 펼쳐지며 당일 오후 2시부터는 청남대 대통령기념관 별관 강당에서 청남대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공개해설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의 결승을 비롯해 준결승, 8강 토너먼트 일정은 금년 11월 이후에 개최되며 장소는 추후 확정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도내 바둑의 저변확대와 청남대를 비롯해 충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차원에서 유치한 대회로 앞으로도 도내 체육발전과 도정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