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둔산중 박희영 학생, 배드민턴대회서 금메달
대전둔산중 박희영 학생, 배드민턴대회서 금메달
  • 이병기 기자
  • 승인 2015.08.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전국학교대항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단식 금, 동메달. 복식 동메달 2개 획득

 
대전둔산중학교(교장 김종훈)배드민턴부는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전남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5년 전국학교대항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 단식에서 3학년 박희영 학생(사진 왼쪽 첫번째)이 금메달, 김승현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하였고, 복식에서 3학년 박희영, 김승현 조와 김화랑, 진우영 조가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여 금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스포츠동아,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등이 주관하고, 화순군등이 후원하는 대회로 이용대 올림픽제패기념으로 열리는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 선수권대회이다.

대전둔산중학교 배드민턴부는 2014년 7월에 창단하여 3학년 6명, 2학년 1명, 1학년 1명, 총 8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동메달,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단식과 복식, 단체전에서 총 4개의 동메달을 획득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팀이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3학년 박희영 학생은 2014 세계아시아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태국 방콕)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경험이 있고, 2015 청소년선수에 선발되어 지난 7월24일부터 8월 12일까지(20일) 충남 당진시 실내체육관에서 합숙훈련을 받은 장래가 총망되는 우수한 선수이다.

대전둔산중학교 김종훈 교장은 “박희영 학생은 배드민턴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면에서도 매우 모범적으로 활동하여 모든 교직원과 동료학생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듣고 있으며 이번 대회 우승을 계기로 더욱 더 노력하여 국가대표는 물론 세계적인 선수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