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밥상같이 소박하지만 내실 있는 체전 준비"
"시골 밥상같이 소박하지만 내실 있는 체전 준비"
  • 이병기 기자
  • 승인 2015.02.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최고·최대 과시성 행사 아닌 검소하고 내실있는 문화체전 목표로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23일 월요 간부회의를 통해 오는 2016년 충남에서 개최될 제 97회 전국체전과 제36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가 내실 있는 대회가 되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안 지사는 “체전이 외화내빈(外華內貧)이 되어서는 안 된다. 최대, 최고를 자랑하는 과시성 행사가 아니라, 시골 밥상같이 소박하지만 내실 있는 대회를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안지사의 발언은 최근 대규모 체육대회 개최 이후 일부 지자체들이 겪고 있는 재정난 등 후유증을 사전에 방지하자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와 관련해 박여종 전국체전준비기획단장은 “15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하고, 각 지역에 있는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도는 전국체전에 필요한 경기장 72개소 중 신설 경기장은 5개로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안 지사는 또 “무대만 화려하고 그 위에서 펼쳐지는 작품이 초라할 경우 역효과가 난다”며 충남의 고유 역사와 문화를 담은 양질의 콘텐츠로 도민과 국민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검소하지만 내실 있는 ‘문화체전’이라는 목표를 위해 도는 오는 3월, 체육 전문가와 문화 예술 전문가, 지역 국회의원 등과 토론회를 개최해 체전의 방향과 단계별 전략 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