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육교직원 ‘아동폭력 근절’ 결의
충남 보육교직원 ‘아동폭력 근절’ 결의
  • 세종방송 기자
  • 승인 2015.01.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도청서 충남 어린이집연합회 정기 이사회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이상수)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아동폭력 근절을 위해 스스로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 및 이사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방지 자정결의에 이어 2015년 정기 이사회, 아동폭력 예방관련 협조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기 이사회에 앞서 열린 아동학대 방지 자정결의에서는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임원과 이사들이 모두가 안심하는 보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원들은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아동학대라는 불미스러운 일이 지역 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각성하고, 새로운 가치관 확립을 통해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어 정기 이사회에서는 올해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의 사업계획이 논의됐으며, 아동폭력 예방과 관련해 충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과의 협조사항 전달 및 의견수렴이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정기 이사회는 보육교직원의 사회적 역할을 되짚어 보고 아동폭력 근절을 위해 스스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도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추진대책을 마련해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도 경찰청 및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조를 통해 아동학대 피해실태 조사와 예방홍보를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부모 모니터링단 및 어린이집 운영위원회를 활성화 하는 등 민간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학대 피해아동쉼터 및 아동보호 전문기관 증설과 어린이집 CCTV 설치를 검토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