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년사] 김종성 대전 동구의회 의장
[2014년 신년사] 김종성 대전 동구의회 의장
  • 이용민 기자
  • 승인 2014.01.01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성 동구의회의장.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에는 구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동구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대형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기반이 다져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동반자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의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발전을 앞당기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 대전1과학고등학교의 동구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한 결과 우리지역 동신고등학교가 대전1과학고로 선정되는 등 동구발전을 위한 현안에 의회와 집행부가 합심하여 성과를 일궈내는 모범적인 의정활동 선례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아울러 주민의 대표기관인 지방의회를 무력화하려는 중앙 정치권에 맞서 대의제 민주주의의 중심역할을 하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의원 개개인의 자율성을 확대하여 지방의회가 생산적이고 건실한 견제기능 갖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갑오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생활에 많은 변화와 희망을 주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동구의회 12명의 의원은 올 한 해 주민 여러분께 동구 발전의 희망을 주기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중단된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조속한 재개와 함께 경부고속철로변 정비사업, 역세권 개발사업, 동남부권 개발사업,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지역의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관련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방분권의 시대적 흐름에 역행하며 지방자치제도의 근간을 뒤흔드는 대도시 자치구의회 폐지 논의 등에 맞서 지역 주민 속에 튼튼히 뿌리 내리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주민의 대표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의원 연수 및 연찬을 통해 의원 개개인이 주민의 의사결정 기관으로서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겸비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새해의 희망찬 계획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올 한 해에도 동구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올해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지는 해입니다.
지방자치제도의 핵심으로 의결기관인 지방의회 의원과 집행기관 지방자치단체장 그리고 교육을 책임질 교육감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지방자치제도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발전할 수 있으며 주민 참여의 시작은 투표에서부터 비롯됩니다.
주민 여러분 모두 투표에 참여하여 국민으로서의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올해는 갑오년 말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말은 성격이 곧고 진취적이며 활달함이 특징으로 박력과 생동감의 상징이었습니다.

우리 동구도 올해에는 구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향해 생동감 넘치게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갑오년 한 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 그리고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 1. 1.
대전광역시 동구의회 의장 김 종 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