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년사]박용갑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2014년 신년사]박용갑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 이병기 기자
  • 승인 2013.12.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문화 확산의 원년' 효의 기반 확충과 확산에 최선을..

대전광역시 박용갑 중구청장
존경하는 27만여 구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중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민경제에 희망을 주고,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온 힘을 다했던 한해였습니다.

충남도청 이전부지 주변에 기업과 기관을 유치하여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그동안 난항을 겪어왔던 대흥1구역을 완공하여 지역내 숙원사업도 해결하였습니다.

으능정이거리에는 야간 관광을 견인 할 스카이로드가 완공되어 앞으로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지난 10월에 개최한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전국에서 20만명 이상의 많은 문중과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도 거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리 구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하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구민 여러분이 중구 발전을 위해 뜻을 한데 모아 주셨기에 가능한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금년은 민선5기의 알찬 마무리와 함께 민선6기를 새롭게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입니다.

그동안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온 현장행정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경제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구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저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일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금년도 구정 목표를 ‘청소년 효문화 확산의 원년’으로 정하고 청소년들이 인성적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 효문화중심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우선을 두겠습니다.

지난 해 저는, 효를 중구의 핵심 아젠다로 삼아 효 구청장으로서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부터는 효!월드 브랜드네이밍을 조기에 정착시켜 나가고, 대전시와 함께 유치한 효문화진흥원을 2015년까지 건립되도록 지원하여 효의 기반 확충과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효문화마을을 통해 효 실천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뿌리공원에는 효를 상징하는 성씨조형물을 추가로 설치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효를 체험하고 즐기는 인성 교육의 장으로 새롭게 탈바꿈 시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효의 주체인 청소년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효 관련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사회적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안영동 (구)경륜장부지에 축구장, 야구장 등의 여러 시설을 갖춘 생활체육시설단지를 조성하여 생활체육 동호인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원도심을 새롭게 재창조해 낼 것입니다.

옛 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흐름 중교로 조성사업’을 성모오거리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골목 재생사업과 우리들공원에는 사람이 모이고 소통하는 재창조사업을 추진하여 도심속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게 될 것입니다.

또한, 제2의 도심공동화가 예견되었던 옛 충남도청 이전부지에는 대전발전연구원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등 기관들이 입주해 있고, 대전시민대학을 운영하여 1일 1500여명이 수강하고 있어 주변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도청이전 특별법도 조속히 개정되도록 대전시와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중구는 효!월드를 통해 어른과 청소년, 그리고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대한민국 효의 메카로 발돋움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인근 오월드와 원도심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산업을 창출해 내고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대전의 중심지로 우뚝 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중구 공무원 가족 여러분!

그동안 재정이 어렵고 원도심의 지역적 한계 속에서도 긍정과 희망을 가슴에 안고 구민여러분과 함께 일해 왔습니다.

금년도에는 갑오년 청마의 해로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이 있는 미래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중구의 주인은 구민입니다.

구민여러분의 가족이 있고, 추억이 있는 중구를 더욱 사랑해 주시고, 금년 한 해도 구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다시 한번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1일

중구청장 박 용 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