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중앙회·문체부, '문화로 인사합시다' 사업 지원
기업중앙회·문체부, '문화로 인사합시다' 사업 지원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1.04.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이 문화경영을 통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향상을 위해 2011년도 '문화로 인사합시다' 사업을 지원한다.

6일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지난 2008년 문화경영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하고 같은해 6월 중소기업문화경영지원센터를 설립, 올해 4년째 '문화로 인사합시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로 인사합시다'는 문화접대비 제도(2007년 9월)도입과 함께 술 접대 대신 문화예술을 활용한 문화접대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우정, 사랑 존경을 담아 건네는 인사처럼 반가움과 고마움 그리고 따뜻한 시선을 담아 문화로 인사하자는 캠페인이다.

이 사업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우수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직접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즐거운 예술, 신나는 일터(즐터)' 사업과 '중소기업 찾아가는 공연' 지원을 한다.

또 중소기업 CEO들이 문화예술의 가치를 인식하고 문화예술을 기업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SB문화경영아카데미'를 모집하는데 이미 100여명의 문화경영 아카데미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3기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의 사회적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존에 진행됐던 기업의 기부현황을 파악, 기업의 기부(현금, 현물)와 문화예술단체의 예술재능기부를 통합하는 '中企·문화계 사회적 기부 대장정' 사업을 진행, 연초나 연말에 집중돼 있던 기부가 연중 수행될 수 있는 문화가 정착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전한 기업가 정신으로 문화경영, 사회적 책임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기업에게는 '중소기업문화대상'을 수여, 문화경영 의욕을 고취하고 발전모델로 홍보, 문화중소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올해 5회째 맞는 '중소기업문화대상'은 지난 2007년부터 총14개의 문화기업을 발굴, 시상했으며 지난해 중소기업문화대상은 ㈜제닉(대표 유현오)이 수상했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등에서 볼 수 있으며 지원 신청은 사업별 신청기간에 맞춰 이메일(happyculture@kbiz.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