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유병수 파문' 조광래호에 후폭풍 몰고 오나?
[아시안컵]'유병수 파문' 조광래호에 후폭풍 몰고 오나?
  • 세종방송
  • 승인 2011.01.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수 파문, 조광래호에 후폭풍 몰고 오나.' 51년만의 아시안컵 축구 정상에 도전하고 있는 한국축구대표팀에 뜻밖의 돌출변수가 등장했다.

18일 인도와의 C조 최종 예선을 하루 앞둔 17일 오후 조광래호의 신예 공격수 유병수(23. 인천 유나이티드)가 조광래 감독의 선수 운영 방식에 불만을 터뜨리는 듯한 주장을 해 자칫 대표팀 분위기가 어수선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유병수는 이날 자신의 미니홈피에 "진짜 할 맛 안난다. 90분도 아니고 20분만에 내가 가지고 이룬 모든 것이 날아가버렸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유병수가 지난 14일 호주와의 2차전에서 후반 22분 지동원(전남) 대신 교체투입된지 뚜렷한 활약을 하지 못하고 21분만에 다시 벤치로 불러진 것에 대한 불만의 표시로 볼 수 있다.

선수 기용 문제는 감독의 고유 권한이기 때문에 문제 삼기는 어렵지만 후반 교체 투입된 선수를 다시 교체하는 경우는 드문 경우라고 볼 수 있다.

지난 해 K-리그에서 22골을 기록해 토종 골잡이 최연소 득점왕에 오른 유병수로서는 크게 자존심이 상했을 수도 있다.

유병수는 자신의 글에 대한 파장이 커지자 "자신한테 너무 화가 났고, 감독님에 대해서 아무런 불만이 없는데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감독님께 항명한 적이 없습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그의 돌출 행동은 동료들의 사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고, 조 감독의 선수기용에도 변수가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