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硏, 바다 사랑 가요 '바다' 제작
해양硏, 바다 사랑 가요 '바다' 제작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1.01.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연구원(원장 강정극)은 국민들에게 바다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알리고 국민들이 바다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대중가요 '바다'를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해양연구원에 따르면 가요 '바다'는 '태양을 띄우는 바다', '꽃구름 피우는 바다', '젊음과 열정 사랑과 낭만 그 모든 것을 주는 바다', '우리 인류의 미래를 꽃피워줄 약속 그 모두를 지켜줄 바다' 등 바다가 지닌 낭만적인 분위기와 미래 가능성을 친근한 노랫말로 표현했다.

또 멜로디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게 했고, 경쾌한 리듬이 가수 인순이의 가창력에 실리면서 더욱 강렬한 매력으로 가슴을 진동시킨다.

가요 '바다'를 작사, 작곡, 편곡한 정풍송 씨는 "청소년을 비롯해 전 국민들의 바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북돋우기 위한 해양연구원의 '바다 사랑'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자 곡을 헌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양연구원은 앞으로 가요 '바다'를 통해 바다의 친근함, 낭만적 이미지 등을 보다 널리 알리고, 해양유관기관에도 다양한 활용을 유도해 점차 대중적 인지도를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해양연구원 관계자는 "바다가 우리 삶의 터전이고, 미래라는 것을 국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는 데 가요 '바다'가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요 '바다'의 온라인 음원은 한국해양연구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무료배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