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상수업 지혜 모아 실천한다
새로운 일상수업 지혜 모아 실천한다
  • 박희경
  • 승인 2021.12.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2021 블렌디드 러닝 수업 우수사례 선정학교 표창패 수여식
설동호 교듁감은 블렌디드 러닝 수업 사례 공모전에서 선정된 7개교에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일상수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의 우수 실천사례를 공모한 결과 올해 7개교가 선정됐다. 

대전교육청은 12일 2021 블렌디드 러닝 수업 사례 공모전에서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블렌디드 러닝 수업은 각 학교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수‧학습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생의 학습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수업 방법이다.

대전교육청은 지난해 일상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대전 블렌디드 러닝 수업모델’을 개발하여 보급하였고, 올해는 초‧중‧고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블렌디드 러닝 수업 실천 사례를 공모하였다.

이번 공모에서는 초등학교 4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1교 등 총 7개교의 사례가 선정되어 교육감표창을 받게 되었다.
- 7개교 : 대전구봉초, 대전노은초, 대전대흥초, 대전은어송초, 대전신계중, 대전탄방중, 유성고

특히 표창패 수여식에 이어 각 학교에서 교육공동체의 지혜를 모아 실천한 수업사례를 공유하여 대전교육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학교장들은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업 중심의 실천력이 학생의 성장을 최고치로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이야기하였다.

선정된 7교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 우수사례는 향후 「새로운 일상수업의 시작 Ⅱ」 장학자료로 발간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자료집에는 학생 대상으로 실시한 ‘2021 내 맘에 콕! 수업 이야기’ 공모에서 선정된 수기도 함께 담아 수업을 통한 학생의 성장 이야기도 공유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실천한 학교와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선생님들이 수업전문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장을 도모하는 수업의 질 제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