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나눔캠페인 출범, 사랑의 온도탑 56억 원 목표
대전시, 나눔캠페인 출범, 사랑의 온도탑 56억 원 목표
  • 박희경
  • 승인 2021.12.0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열매 나눔캠페인 출범식 &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집중모금 12월~내년 1월
12월 1일부터  두 달간 시민들의 온정의 손길과 참여가 사랑의 온도탑을 높여가게 된다. / 사진 : 대전시

 

연말연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희망2022 나눔캠페인’과 사랑의 온도탑 행사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을 슬로건으로 62일간의 집중모금에 들어간다.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희망2022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를 12월 1일 둔산동 보라매 근린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권중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5개구청장, 언론사 대표, 배분기관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모급이 진행된다. 지역화폐인 온통대전과 대덕e로움을 통한 기부가 가능하며, QR코드, ARS, 삼성페이 및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자료 : 대전시
자료 : 대전시

 

사랑과 나눔을 온도로 나타내는 ‘사랑의 온도탑’은 나눔목표액의 1%에 해당 하는 5천 6백만 원이 모일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올라가며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가 된다. 올해 나눔목표액은 56억 원이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서는 대전의 주요 기업인 계룡건설산업, 금성백조주택,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라이온켐텍, 파인건설, 한화종합연구소에서 성금을 기탁했다.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성금은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긴급 생계비, 의료비 교육격차 해소 등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사용되고 있으며, 올해도 많은 시민들의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 등 어려운 상황으로 모금 운동이 쉽지 않을까 우려되지만, 지난 22년간 시민의 온정의 손길로 사랑의 온도탑 온도가 100도를 매번 넘어 오는 등 한마음 한뜻으로 따뜻한 마음을 모아 간다면 작년보다 더 뜨거운 사랑의 온도를 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