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 프로그램 평가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 프로그램 평가
  • 박희경
  • 승인 2021.1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와 올해 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충남교육청이 장애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행동중재 지원단의 도움을 받아 운영한 2021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사업에 대한 평가회를 가졌다. / 사진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해 올해 운영한 행동중재 지원사업에 대하여 현장 담당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평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충남교육청은 24일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1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사업 운영 평가회’를 갖고, 특수학교(급)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행동중재 지원 프로그램 추진 상황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2021학년도 장애학생의 행동중재 지원사업 운영 기관을 중심으로, 특수학교 관리자, 교사,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추진상황 및 개선방향 등을 주제로 현장과 소통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또한 사례발표 이후에는 나사렛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박계신 교수의 장애학생의 행동중재지원 특강도 함께 실시되었다.

또한, 충남교육청에서는 올해 장애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행동중재 지원단의 도움을 받아 설계된 행동중재 프로그램을 지원하였으며, 행동중재 전문가 양성과정연수로 특수교사 5명을 양성할 예정이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환경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교생활 적응력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