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軍 지휘소, 실시간 영상정보 공유시스템 구축 완료
대전시-軍 지휘소, 실시간 영상정보 공유시스템 구축 완료
  • 박희경
  • 승인 2021.11.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5여단 ․ 32사단과 1,200개 영상정보, 100여 개 도시측정정보 공유
대전시와 지역방위사단인 32사단, 작전책임부대인 505여단이 영상정보공유체계 구축사업을 완료하여 영상정보와 도시측정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 사진 : 대전시

 

대전시가 1,200여 개의 영상정보와 100여 개 탐지장비로 측정한 도시측정정보를 지역 군부대와 실시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대전시는 25일 CCTV 영상정보와 각종 도시 측정정보를 지역방위사단인 32사단과 작전책임부대인 505여단과 실시간 공유하는 ‘시 ↔ 軍 지휘소 영상정보공유체계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전시와 지역 군부대의 영상정보공유는 지난 해 9월, 스마트 도시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통합 체계인 지능형 예․경보체계를 지역 군부대와 상호 공유하기로 합의하면서 추진하게 되었다.

시는 지난 1월에 505여단에 공유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이번에 32사단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면서 사업을 마무리했다.

대전시 유세종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군부대 통합방위 작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군부대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민안전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군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2022년에도 전시종합상황실 개선사업, 통합방위영상회의시스템 확대구축 등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비상대비 관련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