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문상의 인문학 특강 '시대의 리더 탕왕’
유문상의 인문학 특강 '시대의 리더 탕왕’
  • 이병기
  • 승인 2021.11.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미래교육시민연대, 오는 30일 오후 4시 비대면 '인문학 강좌 시즌2' 진행
- 중국 하(夏)나라 17대 걸왕을 축출하고 상(商)나라를 창업한 인물 '탕왕'
- '도덕성과 호탕함, 위민정신, 생명중시라는 인성·정치력 겸비한 시대의 리더에게서 배운다'
세종미래교육시민연대 유문상 상임대표

세종미래교육시민연대(상임대표, 유문상)가 인문학 강좌 시즌2 교육사업으로 ‘시대의 리더 탕왕’이란 주제로 세종시민들을 위한 비대면 인문학 특강에 나선다.

세종미래교육시민연대는 지난 9월 30일부터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가을밤, 인문학 향연에 초대합니다』의 부제로 Zoom을 통한 논어 인문학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의 탐구대상인 탕왕은 하(夏)나라 17대 걸왕을 축출하고 상(商)나라를 창업한 인물로 도덕성, 호탕함, 위민정신, 생명중시라는 인성과 정치력을 겸비한 시대의 리더였다.

바로 ‘시대의 리더 탕왕’의 주제로 열리는 인문학 특강은 동양의 리더십에서 일정한 모델로 자리 잡은 탕왕의 사상과 정치를 역사적 상황과 접목시켜 풀어내어 오늘날 필요한 리더십의 덕목은 무엇인가를 함께 성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즌1에 실시된 인문학 특강은 시리즈로 총 4강으로 진행되었으나 이번 시즌2 인문학특강은 단품으로 11월30일(화) 오후 4시에 밀도 있게 진행되며, 시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격의 없이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준비 중인 강사는 세종미래교육시민연대의 상임대표이기도 한 유문상 인문학 작가다.

유문상 작가는 한국교원대 박사 출신으로 한국관광대 외래교수로 재임하고 있으며 ‘유가의 길을 묻노니’, ‘공자뎐, 논어는 이것이다’ 등의 저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또한 유문상 교수는 내년 세종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 교수는 “지난 시즌1 인문학 특강 이후 오늘날 우리 청소년들이 제4차산업혁명시대에 지향해야 할 진정한 리더십은 무엇인가를 청소년과 학부모와 함께 논의하고 싶었다”며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오는 11월 30일(화) 오후 4시에 시작하는 이번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업무 담당자(010-3446-3586, 010-4123-8783)에게 '고전인문학 특강 신청합니다’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강의실 입장이 가능한 링크 주소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