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주민자치회 전환 위한 4개동 위원 모집
유성구, 주민자치회 전환 위한 4개동 위원 모집
  • 이병기
  • 승인 2021.11.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천2동, 노은3동, 신성동, 전민동 모집.. 공개추첨 방식 등으로 12월 선정
-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자치기반 강화 위해 주민자치회 확대 시행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주민중심 자치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온천2동, 노은3동, 신성동, 전민동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마을에 필요한 사업들을 선정해 마을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는 동지역사회 대표기구이다.

현재 구는 2019년 진잠동, 원신흥동, 온천1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됐으며, 2021년에는 노은2동, 관평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 시범 운영중이다.

이번 모집하는 주민자치위원 신청자격은 ▴주민자치활동에 관한 기본교육과정을 최소 6시간이상 이수 ▴모집공고일 기준 해당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등록되어 있는 외국인주민포함) ▴해당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해당지역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임·직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동 행정복지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각 동에 설치된 선정관리기구에서 공개추첨 방식 등으로 12월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노은3동은 11월 17일부터 12월 20일, 온천2동은 12월13일부터 23일, 신성동은 12월 13일부터 22일, 전민동은 12월16일부터 23일까지로,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당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은 갈수록 커지는 주민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열망과 더욱 확대되는 마을 공동체를 위한 사업들을 함께 추진해 마을의 다양성과 특색을 살려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면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주민주권의 구심점 역할을 할 주민자치회에 마을활동가 등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