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농기센터,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선정
세종농기센터,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선정
  • 이병기
  • 승인 2021.11.2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 운영 등 성과·교육품질 향상 공로 인정
세종농기센터가 농촌진흥청으로 부터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10월 25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린 '2021년 제10회 세종시농업인대학 온라인 비대면 졸업식'모습 / 사진 : 세종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전국 농업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평가에서 전국 147곳 가운데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세종시농업인대학은 2007년 연기군 시절부터 개설되어 전문 농업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년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청년농업인과 화훼 2개 과정이 개설되어 총 5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코로나19에 대응해 대면·비대면 교육을 적절하게 혼합해 교육을 추진해왔다.

특히 세종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전주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새롬홀에서 열린 경진대회에서 교육내용, 운영의 독창성, 전달력, 청중의 호응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인자 농업기술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농업인대학의 높은 교육 질과 교육생의 연구열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종시민이 필요로 하는 과정을 개설, 특색 있고 내실 있는 농업인대학 교육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 결과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2월 15일 농촌자원인적개발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