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출판기념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2)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출판기념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2)
  • 이병기
  • 승인 2021.11.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비오케이 아트센터서 7년만에 2집 발간.. 저자와의 대화 및 북 사인회도
2014년 2월. 세종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 모습 / 사진 : 세종방송  

"무엇이 되고자 하지 말고, 무엇을 이루고자 해라.. 아직도 이루고자하는 것을 이루지 못했다. 최민호란 뚜렷한 이름 석자를 세종시에 남기고 싶다"

지난 2014년 2월.

조치원읍 소재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전직 차관급의 한 인사가 자신의 첫 번째 출판기념회에서 축하객들에게 한 말이다.

그날 출판기념회에서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의 저자 최민호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평소 알려진 대로 색소폰 연주를 하며 무대에 올라 사회자와의 '토크 콘서트'형식으로 출판기념회를 이어갔다.

 출판기념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 중 색소폰 연주를 하고 있는 저자(왼쪽)의 모습 / 사진 : 세종방송  

책 제목에 대해 그는 "감성과 지성이 곁들여져 있는 외침을 통해서 절규를 하고, 그것을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는 생각에서 지었다"고 설명했다.  

그날 출판기념회에는 당시 새누리당 이인제ㆍ이완구ㆍ김태흠ㆍ정우택ㆍ박성효 국회의원과 김노식 친박연대최고위원과 함승희 포럼오래 회장 그리고 김고성 새누리당 세종시당위원장등이 참석한 바 있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2021년 12월.

지금은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인 최민호 전 행복청장이 다음달 4일(토) 비오케이 아트센터(세종시 국책연구원 3로 6층 601호)에서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 기념회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본 행사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4층 꾸메문고 오픈 카페에서 저자와의 대화 및 북 사인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2는 2014년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을 처음 책으로 내놓은지 7년만으로 이번이 2집 발간이다.

저자는 "세종의 경우 평온했던 농촌에 느닷없이 신도시가 생기면서 많은 변화와 기대가 파도치고 있지만 크고 작은 걱정도 함께 존재하고 낙관도 희망도 모두 존재한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대해 소리치고 치고 있는 가운데 저자 역시 오래전부터 인터넷 매체 또는 신문 등 각종 언론을 통해 이러한 그의 외침을 계속하고 있다.

저자는 '조용하지만, 우리가 함께 공감하고 외쳐주었으면 하는 바람들이 아이스크림2'라고 설명한다.

아이스크림을 글이 아닌 찐(眞)소리로 외치기 시작한 것은 2019년 CBS 대전 방송국에서 매주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이라는 코너로 방송을 시작한 것이 계기였다.

1년 동안 아이스크림은 매주 라디오 전파를 타고 공중으로, 귓속으로 파고들었다면 이제는 2020년 유튜브를 통해 전달되고 있다.

최 위원장은 대전 출신으로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행정자치부 인사실장, 소청 심사위원장, 행복도시 건설청장,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 차관급 고위직을 세 자리나 거친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라고 평가받고 있다.

현재 유튜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으로도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