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독도교육주간.. 각극 학교에서 다채로운 ‘독도의 날’행사 추진
충남교육청, 독도교육주간.. 각극 학교에서 다채로운 ‘독도의 날’행사 추진
  • 이병기
  • 승인 2021.10.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직원과 학생들, ‘독도는 우리땅’ 반주에 맞춰 번개춤사위(플래시몹) 시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한다.

교육청 교직원과 학생들은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독도는 우리땅’ 반주에 맞춰 번개춤사위(플래시몹)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 영상은 유튜브에 탑재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주소는 https://youtu.be/bRt_eKtTFtk 이다.

학교 현장에서도 다채로운 독도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 논산여상 조리과 학생들은 독도 타르트를 만들어 다문화센터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독도 알리기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천안 위례초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독도 놀이터’를 만들고 각종 독도 전시물을 전시하고, 목걸이·팝업북 등 독도 관련 물품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다. 온양신정초는 교실에서 미니 독도 올림픽을 개최하는 등 독도교육 관련 행사를 운영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충무교육원 독도 체험관을 활용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일상적으로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동아시아 평화 관점에서 독도 문제를 바라보는 역량을 키우고, 영토 주권의식과 독도 사랑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교 기본운영비로 독도 관련 행사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모든 학교는 교육과정 여건에 맞게 독도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