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꽃을 피우다
세종교육원,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꽃을 피우다
  • 이병기
  • 승인 2021.10.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성료.. 체험·전시·학술·대회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친구, 학부모와 함께 놀이하며 배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창의‧융합 교육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각급 학교에서 ‘제3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적합한 체험과 탐구 중심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함양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세종교육원은 ‘S(Science, 과학) M(Math, 수학) S(Software, 정보) 미래의 꽃을 피우다!’라는 표어로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 수업마당으로 구성하고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했다.

체험마당은 학교형 현장 체험과 온라인 체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학교형 현장 체험은 금남초, 보람중, 반곡고 등 20개교에서 교과‧동아리별로 어려운 수학문제 챌린지, 과학과 정보의 하모니, O2O(online to offline)의 세상 등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온라인 체험에서는 안전주행 자동차 만들기, 곱셈구구로 즐기는 테니스 게임, 스마일 화분 관리기 코딩하기 등의 학습체험 꾸러미와 가족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창의·융합교육축제 공식 유튜브에 탑재된 온라인 영상으로 학교와 각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제42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2021 자유과학탐구대회 수상작,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출품작, 제8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등을 창의·융합교육축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차 끓일 때 적정 온도에서 자동 분리되는 티포트 거름망 KIT(다정고, 대통령상), 밀떡과 쌀떡은 어쩐 차이가 있을까?(해밀초, 금상), 꽃을 이용한 배추과 식물의 분류 탐구(반곡고, 특상) 등 세종 학생들의 교육의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의 결실을 함께 나눴다.

또한, 과학, 수학, 정보, STEAM, 영재, 환경교육 등에 관심있는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이 참석한 학술마당에서는 과학·수학·정보 강연(10월 22일), STEAM·영재·학교환경교육 강연(10월 23일)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8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제3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해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대회마당도 운영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세종의 아이들이 교과 지식이나 단순한 정보의 습득보다는 직접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창의·융합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