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례회 앞둔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 현장방문 강행군
정례회 앞둔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 현장방문 강행군
  • 이병기
  • 승인 2021.10.2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원 위원장등 20일 ‘예술의전당, 콘텐츠코리아랩, e스포츠경기장, UCLG조직위, DCC제2전시장, 안영생활체육시설단지 차례로 찾아’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홍종원)는 20일 예술의전당, 콘텐츠코리아랩, e스포츠경기장, UCLG조직위, DCC제2전시장 공사현장, 안영생활체육시실단지를 차례로 방문해 문화예술 및 체육관광분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현안 사업을 점검하는 등 현장방문의 강행군을 이어갔다.

오전 예술의전당을 방문한 행정자치위원들은 “대전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서는 예술의 전당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특히 무대시설 개선공사를 통해서 공연장 안전사고 제로화는 물론 대전시민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대에 맞춘 예술의전당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대전콘텐츠코리아랩 및 e스포츠경기장을 방문해 현황보고와 함께 시설을 둘러보고, 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창작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까지 도울 수 있도록 당부하고 “대전 e스포츠경기장이 e스포츠의 성지가 되어 선수 및 관련 산업인력양성의 메카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후 일정으로 사이언스콤플렉스에 위치한 UCLG조직위원회를 방문해 현황 청취 후, “2022년 대전UCLG 총회를 기회로 삼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제·과학도시 위상 제고, 대전형 MICE 산업 도약의 전기를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DCC제2전시장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중부권 전시컨벤션 수요에 발맞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으며,마지막으로 “안영생활체육시설단지 현장을 찾아 축구장 본부동 증축 등 시설개선사업에 대한 현장을 살피고 앞으로 오월드, 뿌리공원, 안영IC 등과 연계한 관광·스포츠시설 인프라 구축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우리 정부는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코로나’방역체계 전환을 예고했고,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 장기간 침체돼있던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문화예술 및 체육관광 분야야말로 여가문화의 증진과 경제활성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회에 활력을 불어놓을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다. 의회 차원에서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해 나가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