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국회의장 만나 국비확보 지원 요청
허태정 대전시장, 국회의장 만나 국비확보 지원 요청
  • 박희경
  • 승인 2021.10.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사업에 대한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 요청
공공기관 유치를 비롯한 지역 현안 해결도 건의
허태정 대전시장이 시 주요현안에 대한 국비확보를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2022년 국비 확보 및 대전시 주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20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을 가졌다.

허태정 시장은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대전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주요 국비사업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이 중요하다”말하며, 지역의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허 시장은 대전 시민들의 숙원사업인 혁신도시 지정이 이루어진 만큼, 수도권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이 속도감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국회의장에게 건의했다.

아울러 이날 면담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 △국립미술품 수장 보존센터 조성 △베이스볼 드림파트 조성, △대청호 추동 제2취수탑 및 도수터널 건설, △현도교 ~ 신구교 도로개설 △호남선 고속화 사업 등 7개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그리고 주요 지역 현안으로 △대전 혁신도시 지정 관련 공공기관 이전 △대전 교도소 이전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 개최 등을 언급하면서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는 22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면담을 위해 다시 국회를 방문하여, 국비 및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