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대덕구협의회 출범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대덕구협의회 출범
  • 이병기
  • 승인 2021.10.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정현 대덕구청장,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적극적 노력 당부
- 박 청장 "한반도의 민족공동체 의식 회복 위해 아낌없는 지원할 것"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대덕구협의회(협의회장 박흥용, 이하 민주평통)가 제20기 자문위원 구성을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20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태성 대덕구의회 의장, 안승철 민주평통 대전부의장, 민주평통 각 구 협의회장,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은 대행기관장인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를 시작으로 ▲협의회장 취임사 ▲내빈 축사 ▲민주평통 활동방향 안내 ▲협의회 임원 인준 ▲협의회 운영방향에 대한 자유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번 20기 민주평통 대덕구협의회는 총 45명(남 26, 여 19)의 지역대표 2명, 직능대표 43명 자문위원으로 구성돼, 임기는 올해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로 2년간 남북협력 및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하게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달성을 위한 이번 20기 활동이 매우 기대가 된다”며 “자문위원들은 대덕구민을 대표해 지역사회의 통일의지와 역량결집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당부 드리며, 대덕구도 한반도의 민족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19기에 이어 회장직을 연임하게 된 박흥용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자문위원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열정은 필수다. 한반도의 숙명인 평화통일을 목표로 여론선도와 지역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