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읍 도심 속 마을캠핑장 '침산추월'개장
조치원읍 도심 속 마을캠핑장 '침산추월'개장
  • 이병기
  • 승인 2021.10.1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개장식.. 국토교통부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일환.. 지역일자리 창출 기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의 일환인 마을야영장 '침산추월'이 개장했다. / 사진 : 세종시 

 

마을야영장 ‘침산추월’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조치원읍 침산리에 14일 문을 열었다.

침산추월은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의 일환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침산에서 바라본 가을 달의 모습’이란 뜻을 담은 침산추월 마을야영장의 전경을 둘러보고 있다. / 사진 : 세종시

 

앞서 선정된 수행업체는 지난 2019년 11월부터 침산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교육 등을 거쳐 ‘침산에서 바라본 가을 달의 모습’이라는 뜻을 담아 브랜드 ‘침산추월’을 도출했다.

지난 5월 ‘침산추월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후 침산추월센터에서 캠핑체험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체험형 마을 캠핑을 목표로 캠핑물품대여·판매, 마을야영장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침산리 마을야영장은 다음달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의 2차년도 주요 사업인 마을야영장 개장 기념행사로 침산리 야영장은 총 8개의 데크를 마련했다.

침산리 주민 등은 이번 개장행사로 마을 캠핑을 대외에 널리 알려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으며, 제반 사항 최종 점검 후 다음 달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침산리 마을에 새로운 활력과 일자리가 창출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침산추월 사회적협동조합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