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IACE., 대전교육의 국제화 촉진에 협력
대전교육청-IACE., 대전교육의 국제화 촉진에 협력
  • 박희경
  • 승인 2021.10.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업무협약 체결...교육현장의 국제교육·개발 및 대전교육의 국제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강화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오른쪽)과  APEC국제교육협력원 박동선 이사장이 협력하여 대전교육의 국제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APEC국제교육협력원(이사장 박동선, 이하 IACE)이 13일 오전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APEC국제교육협력원 : 교육부의 대(對) APEC 교육협력사업 전담기관(IACE, Institute of APEC Cooperative Education)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에서 학생 및 기관 교류의 실제 경험을 가진 대전교육청과 21개 회원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축적된 국제교육 교류 협력의 경험을 가진 IACE가 협력하여 대전교육의 국제화를 촉진할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교육 현장 국제화의 저변 확대 ▲교육 현장의 국제화를 위한 기반(학교 네트워크, 국제교육 협력 DB) 조성 ▲국제교육(개발) 협력 관련 정보 및 네트워크, 경험 공유 등이다.

양 기관은 온라인 해외 수업 교류 플랫폼 공유, 학교 관리자를 위한 스쿨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몽골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 운영, 국제 청소년 포럼 공동 개최, 국제 교육 협력 전문가 양성 등을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ACE 박동선 이사장은 어학, 타문화 이해, 세계시민과의 협업 등 글로벌 역량을 함양한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보편적 교육 국제화 환경 구축이 중요하다.”며, “교육 국제화 활동 참여를 원하는 교원, 학생이면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한 참여자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이라는 대전교육청의 국제교육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