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관사촌 ‘테미오래’ 제2기 수탁기관에 '대전문화재단'선정
옛 관사촌 ‘테미오래’ 제2기 수탁기관에 '대전문화재단'선정
  • 이병기
  • 승인 2021.10.0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 열어.. 3년간 테미오래 운영

대전시는 (재)대전문화재단을 중구 대흥동‘제2기 테미오래’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테미오래는 1930년대에 조성되어 충청남도 도지사와 부지사 그리고 도청 및 경찰청의 국장급 관료들에게 제공되었던 관사촌이 모여 있는 곳이다.

이번 수탁기관 선정은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됐으며, 선정위원회는 수탁자의 비전과 목표, 사업계획, 조직과 인력, 재정 및 시설운영 등을 평가하고, (재)대전문화재단을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

(재)대전문화재단은 전국 유일의 관사촌으로 근대건축 문화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테미오래를 지역문화예술 진흥, 문화재생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으로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또한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대전무형문화재 전수회관 등 6개 문화시설을 수탁 받아 운영한 경험과 조직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재)대전문화재단은 2022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3년간 테미오래를 운영하게 된다.

(재)대전문화재단은 문화예술 프로그램, 시민참여 프로그램, 테미오래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문화 특화프로그램을 차별성 있게 운영해 테미오래를 지역관광명소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 (재)대전문화재단과 제1기 수탁자의 업무이관 절차를 원만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하며“테미오래가 일상에서 편히 찾는 원도심의 역사문화 체험공간으로 재탄생될 수 있도록 제2기 수탁자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테미오래 수탁기관 공개모집에는 5개 기관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