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 모두 태극기 다는 날'
'10월 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 모두 태극기 다는 날'
  • 이병기
  • 승인 2021.10.0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오는 10월 9일까지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전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을 맞이해 오는 10월 9일까지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시는 지난 27일부터 각 읍·면·동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 2400여 개를 게양해 관내 곳곳에서 시민 누구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읍·면·동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게양 홍보활동을 벌이는 동시에 이·통장, 주민자치위원, 대중교통, 유관 기관·단체 등도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활동에 적극 매진할 방침이다.

시는 더불어 태극기가 오염·훼손된 상태로 방치되지 않도록 도로변, 행사장, 관광지, 주택 등의 게양실태 또한 주기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태극기는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 게양하지 않으며, 악천후가 끝난 후 게양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의 중앙, 왼쪽에 달아야 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 난간의 중앙·왼쪽에 게양해야 한다.

태극기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에서 구입하면 되며,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읍·면·동 민원실,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10월은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기념일과 국경일이 있는 달”이라며, 모든 시민이 태극기 달기를 통해 나라의 소중함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