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특성화고, 호주와 실시간 온라인 직무교육.. 글로벌 취업역량 키운다
대전 특성화고, 호주와 실시간 온라인 직무교육.. 글로벌 취업역량 키운다
  • 이병기
  • 승인 2021.09.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호주 브리즈번시와 온라인 글로벌현장학습 준비과정 운영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과정으로 특성화고 2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글로벌 현장학습 온라인 체험프로그램과 직무 기초 영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2012년부터 2019년까지 8년간 호주 브리즈번시와 함께 운영하였고, 교육부로부터 6년 연속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그동안 총 352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여하여 그중 167명이 호주 현지 기업들로부터 취업확약서를 받아 호주에 취업하는 등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국외 취업이라는 꿈과 희망을 주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매우 호응이 높았지만,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다.

이에, 2021년에는 글로벌현장학습의 해외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학년부터 준비할 수 있는 준비과정과 해외에 진출하여 현장학습을 하는 실행과정으로 2단계 운영체계로 확대 변경하였다. 2021년은 코로나19로 2학년 대상 준비과정만 운영한다.

준비과정은 희망하는 특성화고 2학년을 대상으로 7개 직무(조리, 미용(헤어), 자동차정비, 전자, 용접, 건축(타일), 서비스)별 15시간의 호주 실시간 온라인직무교육과 6시간의 글로벌 적응교육으로 이루어진 온라인 체험프로그램과, 글로벌 취업역량의 필수인 직무 영어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 기초 영어교육을 실시한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코로나19의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역량을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글로벌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