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전국체전, 올해도 미룰 순 없다!”
세종시체육회 “전국체전, 올해도 미룰 순 없다!”
  • 이병기
  • 승인 2021.09.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장, 10월 8일 개막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정상 개최 촉구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회장: 정태봉)를 비롯하여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장들이 오는 10월 8일(금)에 개막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정상 개최를 촉구하며, 건의서를 발표했다.

건의서에는 ‘위드 코로나’를 여는 첫 단추로서 전국체전 개최의 당위성이 담겼다.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세 속에서 도쿄올림픽이 막을 내린 지 한 달이 지났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은 큰 위로와 희망이 되었다. 세종시에서는 연고협약팀 사격 선수인 김민정 선수가 도쿄올림픽에서의 유일한 사격 부문 메달로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처럼 올림픽과 같은 국제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서 지난 100년간 국내 최대의 체육행사인 전국체육대회는 그 역할을 다해왔다. 엘리트 선수들은 전국체육대회를 발판으로 삼아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무대를 넘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왔기에 금번 전국체전의 개최 당위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게 다가온다. 지난해에는 전국체육대회가 순연되면서 엘리트 선수들이 그 기회를 잃었다.

도쿄올림픽이라는 국제스포츠행사가 개최되어 무리없이 진행이 되었던 만큼 전국체육대회 개최는 당연하다. 이번에도 순연된다면, 향후 국제무대에서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유능한 선수를 발굴하는 데 있어 큰 차질이 아닐 수 없다. 나아가 대한민국 스포츠계가 한동안 암흑기를 겪을 수도 있는 중차대한 상황이다.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철저한 방역지침을 마련하고 있다. 이미 무관중 개최가 결정된 상황에서 선수단과 임원진의 안전을 위해 세부적인 방역지침을 보완·수정해나가고 있는 단계다. 코로나19가 일상을 지배한 지난 2년여간 대한민국은 ‘K-방역’으로 나름의 노하우를 축적했다. 유관기관 간의 협조가 유기적으로 이뤄진다면, 물샐 틈 없는 방역체계로 안전한 전국체육대회 개최가 가능할 것이다.

전국체육대회는 선수들에게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수도권 집중이 극심한 대한민국의 실정상 지방 경기를 살릴 수 있는 물꼬를 튼 것이 바로 전국체육대회다. 주개최지 뿐만 아니라 주변 시·도까지 전국체육대회 기간에는 유례없이 많은 인파가 몰린다. 가뜩이나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및 국민경제 활성화의 기회로서 전국체육대회는 반드시 필요하다.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은 위드코로나 이후에 첫 단추로서의 의미와 “엘리트 선수 육성”을 위해 전국체육대회의 개최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난 8월 도쿄올림픽에서 김민정 선수가 세종시민들에게 감동을 줬듯이 이번 전국체육대회 정상 개최로 세종시 소속의 많은 선수들이 시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동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