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소규모 제조업체에 '안심일터 지원 사업' 전개
대덕구, 소규모 제조업체에 '안심일터 지원 사업' 전개
  • 이병기
  • 승인 2021.09.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50인 미만 소규모 제조업체 25곳 대상.. 산업재해예방 교육비, 우수사업장 컨설팅 지원
대덕구가 소규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안심일터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은 소규모 제조업체 평가담당자들이 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 사진 : 대덕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산업안전위험성평가 지원사업인 ‘안심일터 지원사업’으로 50인 미만 소규모 제조업체의 산재예방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산업안전위험성평가는 제조업체 사업주와 산업안전담당자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진행되는 법정의무 평가로,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업장의 규모가 큰 업체의 경우 산업안전관리를 외부업체에 위탁해 진행하지만 소규모 업체의 경우 외부위탁이 어려울뿐더러 담당자 교육에서 발생하는 교육비용 부담으로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대덕구는 올해 3월부터 50인 미만 소규모 제조업체에 신청을 받아 평가담당자 교육비용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모집 3주 만에 총 25곳의 업체가 지원해 조기 마감됐다.

구는 대한산업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참가자들이 원하는 날짜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단순히 교육비용 지원만이 아닌 산재보험료율 20% 인하(50인 미만 업체만 해당)혜택대상인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내년에도 안심일터 지원사업을 통해 중대재해인 산업재해를 예방토록 하고 앞으로도 사업장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