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BRT '응원하는 충녕'캐릭터버스 달린다
세종BRT '응원하는 충녕'캐릭터버스 달린다
  • 이병기
  • 승인 2021.09.1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연말까지 B0노선 중 1대(1501호)선정, 다양한 현안사항 응원

올 가을 젊음의 도시 세종을 가득 담은 충녕캐릭터버스가 세종시를 달린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이달 13일부터 12월까지 B0노선을 운행중인 친환경 전기굴절버스 12대 중 “응원하는 충녕”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는 1대(1501호)를 선정해 세종시의 다양한 현안사항을 응원하는 충녕캐릭터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충녕캐릭터버스’는 전 세계 대학생 스포츠 축제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응원 구역, 36만 세종시민의 염원을 담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 응원 구역, 전국의 철인들이 모일 2021 철인3종경기대회 응원 구역,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 구역, 한글사랑 도시에 걸맞는 한글사랑 응원구역 등 총 5개의 구역(zone)에 세종시 대표 캐릭터인 ‘충녕’을 활용해 응원하는 충녕 캐릭터 버스로 운영된다.

또한 ‘충녕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충녕캐릭터버스에 함께 탑승하게 될 충녕캐릭터인형과 함께 인증샷, 버스 내부에 부착되어있는 충녕스티커 인증샷을 공사에서 제시하는 해시태그(#세종시민이라서 행복해요 #세종시충녕 #세종도시교통공사 #충녕캐릭터버스)와 함께 이벤트 기간동안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베스트웨스턴 플러스호텔 숙박권, 세종시 교통카드, 충녕 캐릭터 이모티콘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응원하는 충녕캐릭터버스가 세종시를 달림으로써 세종시의 현안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염원과 열기가 더욱 더올라갈 것으로 본다.”면서 “이번 응원하는 충녕캐릭터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충녕캐릭터버스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세종시 대중교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도시교통공사는 향후 충녕캐릭터와 전기굴절버스를 접목한 다양한 굿즈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