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무원 적극행정 더(+) 하겠습니다’
충남교육청, ‘공무원 적극행정 더(+) 하겠습니다’
  • 이병기
  • 승인 2021.07.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홍보 문구 우수작 선정·발표.. 총 155건 접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적극행정 홍보 문구 우수작을 선정해서 30일 발표했다.

공무원의 적극행정은 지속되는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행정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7월 6일부터 도내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15일간 진행하였다. 적극행정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을 확산하고, 적극행정을 조직문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공모에 접수된 155건을 심사하여 ▲지금하면 적극행정, 내일하면 늑장행정 ▲한 발 앞선 적극행정 믿음 주는 충남교육 ▲더 이상 뒤로 빼(-)지 말고 앞으로 더(+)해 주세요 ▲적극행정으로의 한 걸음, 행복교육으로의 첫 걸음 ▲내가 먼저! 지금부터! 함께 웃는 적극행정 등 5건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문구는 공문서 작성 시 홍보 문구로 사용하고, 각종 행사와 연수자료 제작 시 표어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한 교직원은 “홍보문구를 고민하면서 지금까지의 공직생활을 돌아보게 되었고, 앞으로 업무에 임하는 자세에 대하여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응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혁신교육 재도약과 미래학교 기반 구축을 위해 적극행정 면책과 사전컨설팅 활성화, 인센티브 확대 등으로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