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장애인평생교육 '파랑새학교'운영
세종 장애인평생교육 '파랑새학교'운영
  • 이병기
  • 승인 2021.07.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16일까지 접수.. 15개~27개 장애인 학습자모임 모집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이하 진흥원)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배우는 어울림의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2021년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파랑새학교(이하 파랑새학교)’를 운영한다.

파랑새학교는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및 기관까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학습자모임과 강사를 연결하여 희망하는 장소 어디서에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이다.

지원분야는 문화예술교육 분야로 최대 10회~18회(회당 2시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세종시 거주 장애인 또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학습 소모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자모임은 오는 1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흥원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19일에 진흥원 홈페이지에 발표하거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영송 원장은 “파랑새 학교를 통해 그동안 신체적, 지리적, 심리적 요인 등으로 인하여 평생학습에 참여가 어려웠던 장애인들에게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앤이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하나되는 어울림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세종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파랑새 학교”참여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팀(☎ 044-865-9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