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AI 모의면접 운영
대전교육청,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AI 모의면접 운영
  • 박희경
  • 승인 2021.06.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언택트시대 특성화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AI 모의면접 실시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AI 모의면접’에 참여하는 학생은 5회 이상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실전 대처능력을 높인다.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글로벌 언택트시대 특성화고 학생들의 비대면 면접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진로 직업 설계를 위한 ‘2021학년도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AI 모의면접’을 오는 7월 30일까지 운영한다.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AI 모의면접’는 대전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10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직업흥미검사, 개인별 컨설팅, 자기소개서 및 1분자기소개, AI모의면접, 집단상담과 개별상담을 병행하여 5회 이상 컨설팅을 받게된다.

AI모의면접은 가상면접관을 통해 실제 면접과 같이 진행되며, 면접과정이 녹화되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응답내용, 표정, 목소리, 시선처리, 움직임 등을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러한 모의면접 과정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실전 대처능력을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4차 산업시대에 취업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원하는 분야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