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8개기관 참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가 나선다
세종 8개기관 참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가 나선다
  • 이병기
  • 승인 2021.02.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료·경찰 등 기관 8곳 12명으로 구성.. 25일 1차 회의 '시민 안전 접종 진행 최선'다짐
- 아름동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 예방접종센터 설치, 이달 중 병·의원 99곳 위탁의료기관 선정

세종시와 지역 의료계, 경찰청등 8기 기관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지역협의체(이하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차질없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지역협의체는 세종시감염병관리지원단을 비롯한 세종시의사회, 충남간호사협회,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세종경찰청 등 8개 기관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24일 지역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역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각 기관·협회와의 정보공유·협력을 통한 예방접종 추진에 협조하는 동시에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상시 연락·협력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기본계획 공유 ▲의료인력 지원 ▲접종후 이상반응 발생시 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질서유지·교통관리 등 기관별 역할·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코로나19 백신공급 일정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65세 미만 요양병원·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입소·종사자, 입원환자을 비롯한 코로나19 대응요원에 대한 예방 접종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만18세 이상 시민에 대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계획 추진을 위해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아름동)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이달 중 병·의원 대상 99곳을 위탁의료기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남궁호 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협의체와 지속적인 정보공유를 통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