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종의사당 공청회 25일로 변경
국회 세종의사당 공청회 25일로 변경
  • 이병기
  • 승인 2021.02.1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초 24일 오후 시에서 하루 늦춰져.. 홍성국 의원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 일정 변경에 따라"
- 여당과 야당 추천 진술인 각 2~3명 채택.. 이춘희 시장, 소위의원에 협조 당부차 당일 국회 방문
홍성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홍성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여야합의로 24일(수) 오후 국회운영개선소위에서 개최하려던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공청회'가 하루 연기 됐다.

19일 홍성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실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 일정 변경에 따라 25일(목) 오후 2시에 국회운영개선소위 회의실(본관 319호)에서 개최된다.  

홍 의원에 따르면, 이번 국회공청회는 지난해 12월 국회 운영개선소위 심사 당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관련 공론화 과정이 부족하다는 야당 지적을 받아들여 여야 합의로 제384회 국회 운영위원회 국회운영개선소위 공청회 및 전체회의 일정을 확정한 것이다.

국회 운영위 운영개선소위 위원으로 직접 공청회에 참여하는 홍성국 의원은 공청회 개최 소식을 알리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여야가 합의해나가야 할 사안인 만큼, 공론화 과정이 부족하다는 야당의 지적을 겸허히 수용했다”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를 바탕으로 법안심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이날 공청회와 관련해 이춘희 시장등이 국회를 방문하여 공청회 시작 전 소위의원들에게 상황 설명과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공청회에서 소위는 여야 각 2~3명의 진술인을 추천·설명을 청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