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공청회, 초당적 논의의 발판되길'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공청회, 초당적 논의의 발판되길'
  • 이병기
  • 승인 2021.02.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24일 국회세종의사당 건린 공청회 관련 '환영'논평

오는 24일 국회운영개선소위원회에서 여야합의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관련 공청회 개최를 예고한 가운데 세종의회가 환영 논평을 통해 국회 세종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7일 세종시의회는 의원일동 명의의 논평을 통해 "지난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27억원이 본예산에 편성된 후 적기에 여론 수렴을 위한 초당적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36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의 뜻을 표한다"며

"이번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공청회에서 다뤄야 할 핵심 의제는 단연 ‘국회법 개정’"이라고 당위성을 밝혔다.

지난해 홍성국 국회의원(세종 갑)이 대표 발의한 국회 세종 이전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현재까지 논의를 마치지 못한 채 계류돼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이번 공청회에 국회 운영개선소위원회 소속 9명 위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회 세종 이전을 위한 보다 구체적이고 진전된 논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계속해서 "역사적인 첫 공청회는 국회법 개정을 위한 국민 여론 수렴의 장이다. 지난해 전국 지방의회가 공히 ‘행정수도 완성 공동 선언문’을 채택한 만큼, 행정수도로 발돋움할 세종을 향한 전국적 결의에 이제는 국회가 ‘세종의사당 건립 의지’로 화답할 차례"라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일동은 이번 공청회를 비롯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기까지 화합과 협력의 자세로 논의의 자리에 함께 할 것이며, 세종시민들과 전국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강력히 전달함으로써 국회 세종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