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창구 상시 운영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창구 상시 운영
  • 이병기
  • 승인 2021.02.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확대 및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해 4개 분야 제보 접수
세종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 제보 접수 창구를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 : 세종방송DB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가 오는 제69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 제보 접수 창구를 상시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사항 등이다.

다만, 제보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자와 제보 내용에 대한 비밀은 보장되며 제보 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하는 한편,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의정 활동의 투명성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제보 내용을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방문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시의회사무처 의사입법담당관실 의사기록담당), 팩스(044-300-7219)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시민 제보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