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올해 참가팀 모집
공주대,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올해 참가팀 모집
  • 이병기
  • 승인 2021.01.22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상품학과, 지역주민과 청년 대상으로 안정적인 창업발판 마련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및 청년들에게 외식업 운영 기회를 제공하여 초기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의 2021년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키움식당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공주대 외식상품학과와 공주시가 함께 컨소시움하여 청년과 주민을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며,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은 공산성과 금강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공주대 비전하우스 스카이라운지에 위치하고 있다.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은 주방시설 및 기물 등 외식업 설비를 갖춘 매장에서 임대료 부담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외식 창업의 경험을 쌓도록 지원해준다. 이에 더해 신메뉴 개발, 손익계산 등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운영 기간 종료 후에는 참가팀의 향후 진로 및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외식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39세 이하 대학생, 청년 및 지역주민이며, 카페·양식 등 희망하는 영업 형태로 최대 3개월 동안 운영이 가능하다.

청년키움식당 블로그 공주점 모집공고에서 2021년 참가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대학원 푸드비즈니스 연구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