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감사담당자 전문성·실효성 높인다
세종시교육청, 감사담당자 전문성·실효성 높인다
  • 이병기
  • 승인 2021.01.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감사관실 자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감사담당자 간 감사 기법,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 공유
세종시교육청은 15일 본청 상시감사장에서 감사관실 자체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5일 본청 상시감사장에서 감사담당자 16명을 대상으로 감사관실 자체 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종합감사, 특정감사, 사안감사 등에 대비해 감사담당자간 감사 기법을 공유하여 감사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상호 소통으로 감사의 효율성과 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감사담당자가 감사 기법, 감사업무 처리 절차,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 등을 교육 자료로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발표 후에는 감사담당자 간에 주제별로 질의·응답 중심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권순오 감사관이 전입 감사담당자에게 감사공무원증을 수여하고 있다. / 사진 : 세종시교육청

또한, 감사담당자가 책임있는 감사를 실시하도록 감사 시에 감사공무원증을 휴대하도록 되어있어, 감사관이 2021. 1. 1.자 전입 감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사공무원증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순오 감사관은 “감사업무의 특성상 업무 노하우를 쌓는 데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므로 감사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며, 감사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감사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