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영양학과, 제44회 영양사 국가고시 100%합격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제44회 영양사 국가고시 100%합격
  • 이병기
  • 승인 2021.01.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캠퍼스 졸업예정자 23명 전원 합격.. 매년 전국 평균 합격률 60% 내외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는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시행된 제 44회 영양사 국가고시에 졸업예정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식품영양학과(학부장 김미현)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치러진 제44회 영양사국가시험 결과, 예산캠퍼스 식품영양학과 졸업예정자 23명 전원이 100% 합격의 쾌거를 이뤘으며 매년 매우 높은 합격률을 보여 왔다. 보건의료인 영양사 국가면허는 매년 전국 평균 합격률이 60% 내외의 수준을 보이고 있다

영양사 국가고시에 합격한 학생들은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영양사 면허증을 취득하여 급식관리 영양사, 초·중등 영양 교사, 임상영양사, 식품산업 분야 영양사, 연구직 영양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식품영양 분야 전문인으로서 핵심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산업과학대학 김계웅 학장은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공주대 학생들이 소비자조합에서 필수현장실습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격려와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2021년에는 영양사 교육과정 평가 인증을 받아 우수 영양사 교육의 선도 학과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식품영양학과는 변화하는 미래사회 맞춤형 영양 전문인재의 선도적 양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미래 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가 및 지역 공동체의 국민 건강증진에 공헌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